동국대 총동창회
 
 
 
불교중흥-동국발전 위한 '건학위원회' 발족
  • 최고관리자 | 2021.05.06 12:06 | 조회 286

    시대 변화에 발맞춘 '제2건학' 초석 기대

     

    학교법인동국대학교(이사장 성우스님)는 지난 29일 오전 동국대학교 본관 5층에서 건학위원회 발족식과 함께 최고위원 및 상임위원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건학위원회(이하 건학위원회)증명 고문 최고위원회 상임위원회 자문단 분과위원회(교육, 의료, 지역, 글로벌) 집행위원회 사무국 등으로 구성되며, 사무국은 동국대 서울캠퍼스 본관 5층에 마련됐다. 대한불교조계종 종정예하를 증명으로 모시고, 고문에는 조계종 전 총무원장 자승스님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위원장을 맡은 자승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출범하는 건학위원회는 종립학교 구성원의 자기반성과 새로운 다짐에서 출발해야 한다. 불교중흥이 동국발전이요, 동국발전이 곧 불교중흥이라는 생각으로 한국불교를 살리는 일에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건학위원회는 앞으로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전략 및 계획수립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프로그램 또는 시설의 설치와 구성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활동 운영 및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대학 관계자는 불교종립 동국대학교는 교육보국과 인재불사를 위해 선각자 스님들이 지난 1906년 설립했다. 개교 115년이 된 올해, 새롭게 출범하는 건학위원회가 건학이념 구현을 통해 제2건학의 초석을 마련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