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동창회
 
 
 
각급 대학원동창회 소식
  • 최고관리자 | 2019.03.06 17:25 | 조회 160

    불교대학원총동창회 신임회장에 지울스님

     

    불교대학원총동창회 정기총회 및 제18·19대 회장 이·취임식이 117()세종호텔에서 봉행됐다. 19대 신임회장으로 지울스님이 취임했다. 지울스님은 제주 선운정사 주지와 사단법인 대한불교일붕종 이사장, 제주 빛마루 축제위원장, 제주 불교신문 이사를 맡고 있다.

    김석두 사무총장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임원갑 전임 회장의 이임사, 회기 이양 및 회장 추대패 수여, 신임 회장 인사, 격려사 및 축사, 신임 집행부 임원 위촉패 수여 등을 가졌다.

    행사에는 신성현 불교대학원장, 권기종 이영자 오형근 등 역대 대학원장과 박대신 총동창회 수석부회장, 김성호 문황진 등 역대 동창회장, 뚜랏땃우마웅 주한 미얀마 대사,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상임대표를 비롯 회원 2백여명이 참석했다.

    불교대학원총동창회는 1993년 결성해 현재 51기까지 출가자 1300여명, 재가자 2천여 명을 배출하며 포교와 모교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불교대학원 총동림동문회 송념의 밤


    불교대학원 출신 스님들의 모임인 총동림동문회 송년 동문의 밤행사가 지난해 1210() 서울 AW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자용스님 · 종후스님 · 법만스님 등 역대 회장과 조계종 문화부장 현법스님 등 100여명이 참석해 한해를 돌아보며 새해에 더욱 정진할 것을 다짐했다. 총동림동문회는 1992년 결성돼 군부대 수계법회, 어르신 효 잔치 등을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경영전문대학원 송년행사


    경영전문대학원동창회(회장 김창걸)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해 123() 장충동 앰배서더호텔에서 열렸다.

    이인배 사무처장 사회로 진행된 1부 행사는 김진문 회장에게 학위 영득패(동국대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여자동문회 유순균동문, 골프회장 박천문 동문, 동경산악회장 이진수 동문에게는 각각 공로패를 수여, 위로했다.

    2화합과 소통의 시간에는 연예인 허참씨와 가수 설운도씨가 특별출연해 행사분위기를 한껏 북돋았다.

    이날 행사에는 송석구 전 모교총장, 역대 대학원장, 역대 동문회장을 비롯 동문 150여명이 참석했다.

     

    언론정보대학원, 모교 발전기금 1천만원 기부


    언론정보대학원총동문회 윤재민 회장과 박병준 총무, 이석일 사무총장 등은 지난해 1219() 오모교 발전기금 1천만원을 한태식 총장에게 전달했다.

    1988년 개원한 언론정보대학원은 지난 30년간 22백여 명에 이르는 동문을 배출했다. 또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배양하고, 이를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전공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21() PJ호텔 카라디움에서 개원 30주년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문화예술최고위과정 2천만원


    문화예술대학원 문화예술최고위과정 4기 원우들이 지난해 1219() 대학원 발전기금으로 2천만원을 모교에 기부했다.

    전달식에는 문화예술대학원 최고위과정 4기 이은숙 회장, 정영식 사무총장, 조서희 주임교수를 비롯해 한태식 총장, 이관제 대외부총장, 신영섭 문화예술대학원장 등이 함께했다.

    문화예술대학원 최고위과정은 2015년 개설된 서울소재 대학 중 유일한 문화예술분야 최고위과정이다. 탤런트 이덕화,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 등 문화예술계 대표인사들이 강사진으로 구성돼 있다.

     

    사회과학대학원 송년의 밤


    사회과학대학원동창회(회장 김석만)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해 1227()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열렸다. 행사는 축하패 및 공로패 수여, 행운권 추첨등을 가졌다.

    이 자리에에는 이대원 경주캠퍼스총장, 박대신 총동창회 수석부회장, 박진호 부산동창회장, 문선배 총동창회 상임부회장, 경주직할동창회 조덕형 수석부회장,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등 1백여명이 참석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