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동창회
 
 
 
2021년 봄 학위 수여식 온라인으로 진행
  • 최고관리자 | 2021.02.18 15:27 | 조회 50

     

    학사 · 석사 · 박사 총 2,896명 배출


    박대신 회장 듬직한 코끼리 기상으로 용맹정진해달라

     



    모교 서울캠퍼스 2021년 봄 학위수여식이 216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졸업생 일부를 제외하고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학위수여 인원은 박사 93, 석사 477, 학사 2,326명 등 총 2,896명이다.

     

    윤성이 총장은 졸업식사를 통해 코로나 19로 마지막 해에 등교를 못하고 학교의 다양한 시설 또한 마음껏 이용하지도 못한 가운데 떠나게 되어 안타까움을 금할 수가 없지만 여러분은 초유의 온라인 원격수업 1세대로서 대학교육의 급격한 환경변화를 몸소 체험했다이는 매우 귀중한 경험이 될 것이며 앞으로 그 어떤 변화와 난관을 만나더라도 이를 바탕으로 지혜롭게 헤쳐 나가고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대신 총동창회장은 축사를 통해 모교 교훈인 지혜, 자비, 정진을 좌표삼아 어떤 자리에서 무슨 일을 하더라도 항상 늠름하고 듬직한 코끼리의 기상으로 용맹정진해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본회 고문 송석환(농경64) 동진기업() 회장에게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모교의 교육환경 개선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발전기금을 기부하였으며, 왕성한 기업활동으로 국가 고용창출 및 경제발전에 공헌한 공로이다.

    송 고문은 1975년 친환경 포장용 플라스틱 제조업체인 동진기업()를 창업하여 국내 5개 계열사와 해외법인 3(미국·중국·캐나다)을 두고 있다.

    본회 제25대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송 고문은 ‘2020년 자랑스러운 동국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재단법인 동국장학회 이사직을 맡고 있다.




    학위 수여식은 215일 중강당에서 학사보고, 총장 식사, 이사장 치사, 총동창회장 축사, 명예박사학위 수여, 공로상 표창, 학위 수여, 교가 제창 순의 전 과정을 녹화해 216일 비대면 온라인 상영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졸업생들에 대한 학위증 교부, 학위복 제공, 기념사진 촬영 포토존 이용은 각 단과대학별로 일정을 달리해 시행중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