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동창회
 
 
 
본회 송석환 고문, 모교서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받아
  • 최고관리자 | 2021.02.18 16:45 | 조회 2549
    동국사랑과 기업인 · 교육인으로서 동문사회 귀감

    동국발전 염원하고 지원하는 자랑스러운 동국인으로 남겠다

     



    본회 고문 송석환(농경64) 동진기업(회장이 216일 모교 2021년 봄 학위수여식에서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학위수여는 215일 오전 11시에 중강당에서 있은 졸업식 유튜브 상영을 위한 사전 녹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명예박사학위 취득은 동국대학교의 우수 인재 양성과 교육환경 개선불교발전과 왕성한 기업활동을 통한 국가 고용 창출 및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이다.

     

    송 고문은 소감을 통해 모교로 부터 받은 명예박사 학위는 저와 우리 가족에게 인생의 여러 행복과 아름다움 중에 가장 소중한 영예가 된 것 같다면서 비약적인 모교 발전이 이루어지도록 염원하고 지원하는 자랑스러운 동국인으로 남겠다고 밝혔다.

     

    박대신 총동창회장은 축사에서 송 고문은 35만 동문사회에서 동국 사랑의 대표적 아이콘으로 모교동창회 발전에 누구보다 앞장서 오셨다면서 “3대에 걸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과 한국사립중고교법인협의회 사학육성 공로 봉황장무역의 날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등 사회적으로도 존경받으신 분으로 매우 자랑스럽다고 축하했다.

     

    송 고문은 1975년 친환경 포장용 플라스틱 제조업체인 동진기업()를 창업하고 국내 5개 계열사와 해외법인 3(미국중국캐나다)를 두고 왕성한 기업활동을 해오고 있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김천중고등학교 교육재단 이사장직을 역임하며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 양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40억원을 헌납하였고모교 5억여원총동창회 9억원을 기부하는 등 기업인 · 교육인으로서 동문사회의 귀감이 되어왔다.

     

    송 고문은 본회 25대 총동창회장을 역임했으, 재단법인 동국장학회 이사로 있다. 2020년 자랑스러운 동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