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동창회
 
 
 
서울·경주 학위수여식 각각 온라인 진행
  • 최고관리자 | 2021.08.26 10:19 | 조회 1892

    졸업을 축하해#동국대 #21년도 가을 #꽃길만 걷자

     


     서울캠퍼스 1,468명 학위 취득

    모교 가을학기 학위수여식이 819() 오전 10, 코로나19 4단계로 공식행사는 취소된 가운데 사전에 촬영 제작한 촬영한 동영상을 유튜브로 중계했다. 학위수여 인원은 박사 99, 석사 215, 학사 1,154명 등 총 1,468명이ek.


    박대신 총동창회장는 축사를 통해 졸업과 동시에 우리 총동창회 신입 회원으로 입회하는 후배 여러분을 적극 환영한다면서 동국에서 쌓아올린 우정과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며 선배와 후배가 서로 버팀목이 되는 아름다운 동행이 되자고 격려했다.


    윤성이 총장은 졸업식사에서 여러분은 대학생활을 콘택트로 시작해 언택트로 마무리한 세대다. 이런 경험으로, 더욱 확대될 비대면 사회를 지혜롭게 이끌어갈 선도자가 되기 바란다고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눈앞의 이익보다 오래도록 지속될 가치를 중요하게 여겨라. 감사와 배려를 바탕으로 한 정직, 신뢰, 성실, 희생의 가치는 여러분을 한층 더 빛나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개된 유튜브 영상에 따르면 학위수여식은 개식 삼귀의례 학사보고 총장 식사 이사장 치사 총동창회장 축사 동문축하영상 공로상 및 학위수여자 시상 찾아가는 학위수여식 교가제창 사홍서원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학교측은 졸업생을 위해 818일부터 829()까지 야외 포토존을 운영했다. 학위수여식 분위기 조성을 위해 팔정도 및 학생회관 등 서울캠퍼스 곳곳에 졸업을 축하해#동국대 #21년도 가을 #꽃길만 걷자등이 적힌 백월(Back Wall)과 포토부스, 아코(캐릭터) 벌룬 등 구조물을 설치해 학과별로 학사모를 받아 교내에서 기념촬영을 하도록 배려했다.





    대학 최초로 '찾아가는 학위 수여식'

    한편 모교는 비대면 학위수여식을 아쉬워하는 졸업생들을 위해 최초로 <찾아가는 학위수여식>을 시도해 화제를 모았다. 윤성이 총장과 단과대학()장이 졸업생을 찾아가 학위기와 학위복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이벤트로 학위수여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5명을 선정해 810()부터 11()까지 이틀간 졸업생이 원하는 곳을 직접 방문, ‘맞춤형 학위수여식을 선물하기도 했다.

     




    경주캠퍼스 455명 학위 받아

    경주캠퍼스 ‘2021년 가을 학위수여식820일 오전 11시 온라인으로 거행됐다. 학위수여 인원은 학사 366, 석사 83, 박사 6명 등 총 455명이 학위를 취득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학위수여식 행사를 사전에 진행하여 졸업식 당일에는 미리 녹화한 학위수여식 행사 영상을 학교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학교법인동국대학교 이사장 성우스님은 오늘 졸업의 영광을 맞이한 여러분 모두가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것처럼 타인뿐만 아니라 일체 존재를 사랑하고 소중하게 대하기를 바란다라며 그동안 동국대학교에서 갈고 닦은 지혜와 자비의 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남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상대방의 마음을 잘 헤아리는 멋진 동국인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영경 경주캠퍼스총장은 환송사를 통해 여러분들은 코로나19라는 역경에도 굴하지 않은 승리자라며 사회에 나가서 긍정과 희망을 잃지 말고 모든 일에 임할 때 잘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인생을 멋지게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