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동창회
 
 
 
모교 법인 이사장에 금산사 주지 성우 스님
  • 최고관리자 | 2020.02.20 15:32 | 조회 153

    동국의 실질적 발전과 대내외 위상 제고에 혼신

      

    218일 이사회에서 만장일치 선출

    상임이사에 성월 스님 선임


    학교법인동국대학교는 2월 18일 모교 로터스홀에에서 제327회 이사회를 열고 제41대 이사장에 동문인 성우스님(승가77, 금산사 주지)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이사장에 선출된 성우스님은 본교 출신으로 항상 학교법인에 애정을 갖고 있었지만,

    미력한 소납이 이사장의 소임을 맡게 된 것에 대하여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면서  개교 114주년을 맞이하는 동국대를 비롯해 의료원, 유치원, 초중고 및 수익사업체에 이르기까지 산하 각 기관들의 실질적인 발전과 대내외적 위상 제고를 위해 한 치의 사심도 없이 오로지 공심으로 혼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성우 스님은 1976년 금산사에서 월주 스님을 은사로 출가했으며, 1981년 모교 승가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과정을 마쳤다. 14·15대 중앙종회의원과 군산 은적사 주지, 중앙승가대 교수 등을 역임했다. 현재 제17교구본사 금산사 주지, ()세계종교평화협의회장, 사회복지법인 조계종 나눔의 집 이사, 동국대 석림동문회장 등을 맡고 있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서는 이사장 스님을 보좌하고 법인 행정을 총괄하는 상임이사로 성월스님(불대원92)을 선임했다.

    성월스님은 정대 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총무원 재무부장과 제2교구본사 용주사 주지, 중앙종회의원, 동국대 감사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신륵사 회주 소임을 맡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