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동창회
 
 
 
통계학과, ‘제16회 SAS 분석 챔피언십’ 대상 수상
  • 최고관리자 | 2018.10.08 15:51 | 조회 12

    CCTV 필요 지역 예측 등 아이디어 우수성 인정


    모교 통계학과팀이 914일 발표된 SAS코리아 주최 16SAS 분석 챔피언십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390여 명, 212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1·2차 심사를 통과한 6개 팀이 최종 결선 무대에 올라 분석 수행 결과 및 활용 전략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 결과 모교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심사위원단은 모교 통계학과팀에 대해 다양한 데이터와 변수를 탐색하고 정교한 데이터 전처리 및 정리를 통해 짜임새 있는 모델을 구성했다특히 CCTV 설치 필요 지역을 예측하는 등 활용성이 높은 아이디어가 탁월했다고 평가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1,450만 원에 달하는 상금과 개인별 300만원 상당의 SAS 정규 교육 이용권이 증정되며, SAS코리아 인턴십 및 신입 사원 선발 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SAS의 아카데믹 프로그램인 ‘SAS 대학생 앰배서더(SAS Student Ambassador)’로 글로벌 분석 컨퍼런스 ‘SAS 글로벌 포럼(SAS Global Forum)’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SAS 분석 챔피언십은 2002년부터 정교한 분석 주제와 고품질의 데이터, 전문 심사 과정을 통해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양성에 기여해온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이다. 올해는 행정안전부의 후원과 한국데이터마이닝학회 자문으로 대형사고는 이유 없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주제로 개최됐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