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동창회
 
 
 
정치외교학과동창회 2018년 정기이사회 및 정기총회 개최
  • 최고관리자 | 2018.04.24 12:02 | 조회 2960

    정외과 역사 집대성 필요 - 정외과 관련 모든 자료 보내줄 것 요청


    정치외교학과동창회(회장 고용규, 70정외) 정기이사회 및 정기총회가 지난 423일 모교 상록원 3층에서 개최됐다.

    이날 안건으로 상정된 2017년도 감사보고 및 결산의 건과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의 건은 만장일치 원안대로 통과됐다. 또한 제3안건으로 상정된 임원 선임의 건은 회장에게 모든 선임의 권한을 위임하여 조직을 구성토록 의결됐다. 이에 따라 고용규 회장은 임원 조직으로는 고문, 자문위원, 지도위원, 부회장, 이사를 두고, 사무총장 아래 조직위원회, 재무위원회, 홍보위원회, 기획위원회, 여성복지위원회, 회칙개정위원회를 구성하여 사무국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고문은 57년도 이전 입학 동문으로서 역대 회장을 추대하고 자문위원은 49~64년도 입학 동문 지도위원은 65~69년도 입학 동문 부회장은 70학번 이후 입학 동문 이사는 역대 학생회장과 과대표를 역임한 동문을 선임하여 조직 활성화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날 총회에서는 동창회 활성화와 학과 발전을 위한 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의결 발표했다. 결의문의 주요 내용으로는 동창회의 활성화와 조직화에 적극 동참하며 총동창회의 육성발전과 지도방침을 적극 지지하고 모교의 성장과 학과의 육성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적극 지원하는 한편 동창회와 학과 발전 및 후배육성을 위한 사업을 전개함에 있어 적극적인 지원과 성의를 다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홍보위원회 산하에 구성된 가칭 정외70주년 발간준비위원회를 조속히 가동하여 동문 각자가 소장하고 있는 정외과 관련 자료를 취합, 정외과의 역사를 집대성할 것을 의결했으며, 이에 고용규 회장은 개인이 소지하고 있는 정외과와 관련된 모든 자료(문서, 사진, 물품 등)를 보내줄 것을 요청했다.(문의전화 고용규 회장 010.5442.7135)  

    목록